CRISIS HOT LINE : hot@strategysalad.com |
위기 시 언론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위기관리 성패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위기 시 ‘여론의 법정’에 서는 최고경영자(CEO)나 회사 대변인들은 예상질의응답의 준비와 숙지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모든 관련 이슈들을 CEO, 대변인과 홍보담당자들이 모두 숙지하고 논리적으로 답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기관리에 있어서 관리 주체인 기업이 해당 위기를 통제(control)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속적으로 주는 것은 위기관리의 가장 중요한 기본 포지션이기 때문입니다. 스트래티지샐러드 정용민 대표는 언론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기본자세, 해야 하는 일(Do’s)과 주의해야 할 점(Don’ts), 그리고 인터뷰 테크닉(TV인터뷰, 전화인터뷰), 메시징 테크닉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