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CRISIS HOT LINE : hot@strategysalad.com |
![]() |
보통 이해관계자들이 특정 이슈를 바라보는 프레임은 극단적으로 단순화 되어 있어서 이는 곧 잘 bi-polar(양극) 형태를 띄게 됩니다. 선(善) vs. 악(惡). 이 구도가 가장 대표적인 인식 구조인데요, 이 때 기업은 곧 잘 ‘악(惡)’으로 인식되어 버립니다. 반면 이슈관리나 위기관리를 실행하는 주체인 기업은 똑같은 이슈를 multi-polar(다극)형태로 아주 복잡 다단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진실이고 팩트라고 생각하는 겁니다. 스트래티지샐러드 정용민 대표는 이해관계자들과 기업 내부 관계자들의 서로 다른 인식이 실제 이슈나 위기관리 실행에 있어 장애가 되는 부분이라고 설명합니다.